양쯔(杨紫 양자)와 류이페이(刘亦菲 유역비)의
"撞造型, 충돌하는 이미지"
대중들 마음 속 "真国色, 진정한 미인"은 누구일까?
"양쯔(양자)와 류이페이(유역비)는 중국 연예계에서 90후(90后)와 85후(85后)를 대표하는 여배우로서 각자 넘치는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양쯔는 친화력과 붙임성있는 성격으로 유명하고, 류이페이는 고결하여 범하기 어려운 고귀한 이미지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 이들 두 사람의 스타일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모두 연기의 길을 추구하며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데 깊이가 있다. 그렇다면 누가 더 "国色天香, 국민 미인"에 부합할까?"
양쯔와 류이페이는 중국 연예계 내에서 아주 잘 알려진 인물들로 한국의 네티즌들에게도 그 이름은 전혀 생소하지 않다. 이들 두 사람은 작품속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화제 속에서도 이들 두 사람의 이름이 자주 거론되곤 한다. 특히 최근 스타일에 있어 서로 충돌하는 일이 발생하면서 다시 한번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됐다.
사실 이들 두 사람에 대해 말하자면, 그녀들 사이에서의 경쟁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두 사람 모두 90후(90后)와 85후(85后)의 여배우를 대표하고 있는 인물들로서 각자의 분위기와 연기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비교와 논란이 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문제는 누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진정한 "国色天香, 국민 미인"일까 이다.
양쯔는 어려서 부터 텔레비전에서 그녀의 재능을 펼쳐냈다.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家有儿女 가유아녀》에서의 캐릭터 샤오쉐(小雪 소설)을 기억하고 있다. 그당시 양쯔는 아직 어린 아역스타에 불과했고, 아무도 그녀가 앞으로 이렇게 멀리 나갈줄은 상상하지 못했다.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처음에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단지 아역스타일 뿐이고 특별한 돌파구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양쯔는 마음먹은 것을 기필코 해내는 반격의 여왕이었다. 그녀의 연기 생애를 들여다 보면, 그녀가 자신을 돌파하기 위해 정말 최선을 다했다라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다.
특히 《亲爱的热爱的 친애적열애적》과 《香蜜沉沉烬如霜 향밀침침신여상》이 큰 인기속에 방송됐다는 것은, 그녀가 연기력을 인정받는데 있어 일조했다는 것을 누구도 부정하지 못한다. 이들 작품속에서 보여준 양쯔의 연기는 너무 흥미진진했다. 처음에 주목받지 못했던 것에서 부터 지금의 인기 드라마 여왕에 오르기까지 그녀의 변신은 정말이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것은 아니다. 연기력에 있어 그녀는 큰 향상을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 하나의 캐릭터에서 서로 다른 볼륨감과 깊이있는 내면을 표현해 냄으로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다.
하지만 양쯔의 성장 이력과는 달리 류이페이의 데뷔는 타고난 빛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85후(85后) 화단(花旦)의 대표로서 류이페이는 어려서 부터 "神仙姐姐, 선녀 누나(언니)"라 불렸고, 이는 모든 사람들이 그녀에게 붙여준 칭호였다. 그녀는 《天龙八部 천룡팔부》에서의 왕위옌(王语嫣 왕어언), 《神雕侠侣 신조협려》에서의 샤오롱뉘(小龙女 소용녀) 등 명 캐릭터를 만들어 내며 빠르게 명성을 얻었고, 중국 연예계에서 자신의 입지를 확립했다.
그녀의 차분한 성격과 뛰어난 외모는 마치 고대속에서 걸어나온 선녀와도 같아 "国色天香, 국민 미인"이라는 이미지와 특히 잘 어우러진다. 솔직히 말하자면 류이페이의 이러한 냉엄하고 준엄한 아름다움은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연기의 길 위에 있어 그녀는 약간의 공백기를 거쳤다고는 하지만, 그녀가 매번 다시 돌아올 때마다 모두 고품질의 작품을 갖고 찾아왔다.
《梦华录 몽화록》의 큰 인기는 다시 한번 그녀의 연기력과 시나리오를 선택하는데 있어 높은 수준을 증명했다. 그녀가 맡아하는 캐릭터는 항상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그것은 그녀 외모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표현해 내는 캐릭터의 감정 표현은 늘 사람들에게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양쯔와 류이페이는 각자의 드라마 속 이미지로 인해 비교되기도 했다. 특히 양쯔의 《国色芳华 국색방화》와 류이페이의 《梦华录 몽화록》에서 두 사람 모두 비슷한 스타일을 보였고, 이러한 서로의 이미지가 충돌하는 순간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올랐다. 많은 네티즌들은 이들 두 배우의 이미지가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전혀 다르게 다가온다고 여기고 있다.
양쯔는 항상 활발하며 세련되고 매력이 있으며, 기질면에 있어 더욱 친숙하게 다가와 사람들에게 매우 친근한 느낌을 준다. 이와 비교하자면 류이페이는 좀 더 성숙하고 우아해 보이며, 기질면에서는 일종의 차분하고 고상한 느낌을 준다. 그렇다면 이들 두 배우 중에서 누가 더 "国色天香, 국민 미인"에 가까운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양쯔의 활력과 친화력일까, 아니면 류이페이의 고귀함과 냉염함일까?
솔직히 말해서 이들 두 배우는 각자만의 매력이 있다. 정말 누가 "国色天香, 국민 미인"의 기준에 더 부합하는지는 여러 각도에서 분석이 필요하다. 양쯔의 장점은 그녀의 친화력과 대중들과의 거리감 없이 특히 가깝다는데 있다. 그녀의 캐릭터이든, 혹은 무대위에서의 표현이든 상관없이 그녀는 사람들에게 친근한 느낌을 안겨준다. 그녀의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연기는 사람들에게 마치 주변에 있는 친구처럼, 친절하고 또 진실한 느낌을 준다. 그녀가 맡아하는 캐릭터는 늘 여성의 독립성과 강인함을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일종의 파워풀한 느낌을 주고, 특히 감정신에서 그녀의 연기는 항상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준다.
류이페이의 장점은 그녀의 기질과 깊이에 있다. 그녀의 "神仙姐姐, 선녀 누나(언니)"라는 이미지는 이미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녀의 하나 하나 캐릭터 모두 시적이고 운치가 넘쳐 흐른다. 비록 그녀의 연기에 있어 양쯔와 같이 서민적으로 친근하게 다가가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그녀의 매번 캐긱터에 대한 해석은 일종의 독특한 차가운 아름다움(冷美)을 지니고 있다. 이는 마치 어떠한 캐릭터이든 모두 한 폭의 그림처럼 풀어낼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듯 하다.
류이페이는 언제나 섬세하 감정 표현을 통해 사람들에게 그녀의 내면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그녀의 작품 모두에서는 그녀가 단순한 배우가 아니라 캐릭터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예술가라는 느낌을 안겨준다.
사실 굳이 이 두 배우들 사이에서 누가 더 뛰어난지 선택할 필요는 없다. 양쯔와 류이페이는 각자 모두 각자만의 장점을 갖고 있으며, 그녀들은 서로 다른 매력을 대표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 마다 모두 서로 다른 아름다움의 기준을 갖고 있다. 어떤이는 양쯔의 활력과 친화력을 선호할 수도 있고, 또 어떤이는 류이페이의 고결함과 심오함을 더 좋아할 수도 있다. 어찌됐든 상관없이 중요한 것은 그녀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대중들에게 더 좋은 작품으로 찾아간다는 것이다.
연예계라는 치열한 경쟁의 흐름속에서 양쯔와 류이페이는 각기 다른 기질과 특징을 갖고 있지만, 그녀들의 공통점은 연기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들은 연기를 하는데 있어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녀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진정한 "国色天香, 국민 미인"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아마도 이러한 다원화된 매력이 모든 사람들의 다른 시각에서 그녀들만의 우수한 장점을 보여주고 있는 것일 것이다.
■ 관련된 이야기
- 중국 내지 인기 여배우 순위 : 양쯔(양자) 5위, 양미(양멱) 3위, 1위는 누구?
- 류이페이(유역비) VS 장바이즈(장백지), 당신 마음 속 제 1의 "神颜, 선녀 급 비주얼)은 누구?
"国色天香, 국민 미인"이라는 말에 대해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이해하는 바가 다를 것이다. 양쯔와 류이페이에 대해 말하자면, 외부 세계에서 어떻게 평가하든 상관없이 그녀들은 이미 자신이라는 무대위에서 자신을 증명해 냈다. 결국 누가최종적으로 "国色天香, 국민 미인"이라는 월계관을 쓰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들 모두 하나 하나의 캐릭터에 마음을 담아 표현해 내고, 더 많은 이야기와 감동적인 순간을 선사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 国色天香[guó sè tiān xiāng] - 국색천향
중국어 성어(成语) 중 하나로, 당나라 리정펑(李正封 이정봉)의 《牡丹诗 모란시》에서 처음 나와 유래됐다. 국색천향(国色天香)은 모란(牡丹)의 별칭으로, 모란의 향기와 색채의 귀중함을 직언하며, 현재에 이르러 뛰어난 미인을 비유한다.
만약 누가 진정한 "国色天香, 국민 미인"이냐고 묻는다면, 솔직히 말해 모든 사람들 각자의 마음속에 자신만의 답을 갖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결국 연예계라는 세계에는 절대적인 옳고 그름이 없으며, 단지 서로다른 멋이 있을 뿐이다.
'중국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여성 스타들의 《王者荣耀 왕자영요, Honor of Kings》 캐릭터 코스프레 (0) | 2025.02.03 |
---|---|
따S(서희원) 갑작스럽게 사망 향년 48세, 시신은 일본에서 화장 (0) | 2025.02.03 |
무한한 매력의 연기파 여신 장쥔닝(장균녕) (0) | 2025.01.29 |
실력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친란(진람) (1) | 2025.01.24 |
자오진마이(조금맥), 00후(00后) 중 3대 플랫폼에서 팔로워 1만 돌파한 여배우로 등극! (1) | 2025.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