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青蛇 청사, Green Snake》 재상영
천년의 풍정을 다시 불러일으킨
장만위(张曼玉 장만옥)와 왕주셴(王祖贤 왕조현)
32년 만에 4K 확장판 영화 《青蛇 청사, Green Snake》가 "双蛇戏水, 물 속에서 장난치는 두 마리 뱀"이라는 명 장면과 함께 다시 돌아와, 쉬커(徐克 서극) 감독의 렌즈 아래 드러난 요염함과 순수함, 욕망과 갈등이 오는 8월 23일 새로운 시각 효과로 영화 팬들의 기억을 되살린다.
7월 30일 고전 명작 영화 《青蛇 청사, Green Snake》4K 확장판이 포스터를 공식 공개하며 오는 8월 23일 중국 내지 전역 개봉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双蛇戏水, 물 속에서 장난치는 두 마리 뱀"의 명 장면을 담고 있다. 장만위(장만옥)와 왕주셴(왕조현)은 하얀 커튼 넘어에서 뒤돌아 보며 보이는 매혹적인 눈빛은 흐르는 듯한 풍취로 가득차 있어, 순간 보는 이들을 그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인간과 요괴의 세계로 끌어들이고 있다.
이 영화는 쉬커(徐克 서극) 감독, 장만위(张曼玉 장만옥), 왕주셴(王祖贤 왕조현), 자오원줘(赵文卓 조문탁), 우싱궈(吴兴国 오흥국) 등 주연의 러브스토리 판타지 시대극 영화이며, 홍콩 상영 32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 내지에서 개봉하는 것으로 수 많은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영화 《青蛇 청사》는 리비화(李碧华 이벽화)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1993년 11월 4일 홍콩에서 첫 개봉된 이후 독특한 서사적인 시각과 절대적으로 아름다운 동양적인 판타지 영상 및 인성, 사랑 욕망에 대한 깊이있는 탐구로 중화권 영화사에서 불후의 명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영화는 제 13회 홍콩영화금상장(金像奖)에서 최우수 미술 감독상, 최우수 의상 이미지 디자인상, 최우수 영화음악상 등 세 부문에 후보에 오르는 등 쉬커 감독의 걸작 중 하나이다.
이번 《青蛇 청사》중국 내지 개봉의 최대 관점은 바로 전면적 4K 복원 및 업그레이드에 있다. 프로듀서 우쓰위안(吴思远 오사원)이 밝힌바에 따르면, 이번 복원 작업에 수백만 위안이 투입됐고, 영화 속 뱀의 특수 효과, 음향 효과 및 화면의 색감을 다시 정밀하고 세심하게 복원했다며, 이는 관객들이 영화의 매력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통해 명작으로 되새기는 것을 목표로한 것이라고 했다.
이번 복원된 4K 확장판은 화면의 질감이나 색채 표현 등 모두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관객들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고, 쉬커 감독이 구축한 환상적인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영화 《青蛇 청사》의 스토리는 청사(青蛇, 푸른 뱀)의 시각에서 전개되며, 전통적인 백사전(白蛇传)에 대한 대담한 각색과 혁신을 더했다. 장만위가 연기한 청사(青蛇)는 요염하고 민첩하며, 왕주셴이 연기한 백사(白蛇)는 온화하고 다정한 모습으로, 이렇게 두 사람은 뱀 요괴(蛇妖 사요)의 요염함과 순수함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오원줘(赵文卓 조문탁)가 연기한 파하이(法海 법해)는 전통적인 고정관념을 뒤집으며, 고승(高僧)의 위엄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인간의 정욕에 맞설 때에는 내면의 갈등을 드러내 보인다. 영화에서 백사(白蛇)와 쉬셴(许仙 허선, 우싱궈 분)의 사랑, 청사(青蛇)와 파하이(法海)의 갈등 등은 사랑과 증오의 감정으로 가득한 이야기를 엮어 내며, 인간의 본성과 욕망, 사랑과 도덕의 경계를 깊이있게 탐구한다.
■ 관련된 이야기
천슈화(진숙화, Sarah Chen)가 부른 영화 《青蛇 청사》 주제곡 《流光飞舞 유광비무》 MV보기 및 mp3
천슈화(Sarah Chen)이 부른 장만위, 왕주셴 주연의 영화 "청사, Green Snake" 주제곡 "유광비무" MV보기 및 mp3.
jeglee9318.blogspot.com
이번 여름 시즌, 영화 《青蛇 청사, Green Snake》 4K 확장판이 개봉되면서 관객들에게 독특한 영화 관람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이 영화는 오랜 영화 팬들이 대형 스크린에서 명작을 다시 보고싶어 하는 소원을 충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대의 관객들에겐 중국 고전 명작 영화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는 것이다.
오는 8월 23일, 중국 내지 영화관에서 청백(青白)의 두 뱀의 이야기를 따라 32년간 이어져 온 환상적인 사랑과 인간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