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의 이미지는 얼마나 중요할까?
위안취안(袁泉 원천)과 나란(娜然 나연)을 한데 모아 놓으면
그 격차가 드러난다
영화 《封神第一部:朝歌风云 봉신제일부:조가풍운, Creation of The God:Kingdom of Storms》이 개봉되고 짧은 몇 시간 사이에 영화·드라마 평점 플랫폼 사이트 더우반(豆瓣)의 댓글창이 폭발하며 수많은 호평들이 이어졌다. 이 영화의 많은 오랜 경력의 연기파 배우들이 받쳐주고 있는 연기는 이전 여론에 의해 무너지지 않았다.
비록 《封神第一部 봉신제일부》의 웹사이트 방문자나 주문형 클릭률이 그리 많지 않았다고는 하지만, 상영 이후 반응은 매우 낙관적이다.
이 영화는 리쉐졘(李雪健 이설건), 페이샹(费翔 비상), 황보(黄渤 황발) 등 오랜 경력의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하고 있는 신화극(神话剧)으로 연기에 대해서는 의심할 바가 없다. 유명 연기파 배우 왕징송(王劲松 왕경송)은 영화를 본 이후, 이 영화는 "중국 신화영화 사상 이정표"라고 말했으며, 이는 이 영화에 대한 최고의 평가였다.
영화 전체의 캐릭터 이미지는 생생함이 넘치며 특색이 풍부하며, 다지(妲己 달기)라는 캐릭터는 줄곧하여 주목을 받으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캐릭터에 대해 하나 더 덧붙이자면, 쟝왕허우(姜王后 강왕후)를 맡아 연기한 위안취안(袁泉 원천)과 다지(妲己) 역의 나란(娜然 나연)을 비교하면 그 격차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1. 사람의 심금을 울리는 다지(妲己), 여우 요괴와도 같은 본성을 드러낸다
다지(妲已)라는 캐릭터에 대해 감독 우얼샨(乌尔善 오이선)은 연기 경험이 없는 나란(娜然)을 캐스팅했다. 촬영 시작 반년 전 나란 또한 여우 요괴의 연기 기교를 계속 배웠고, 심사를 통과한 이후에야 정식으로 캐스팅이 확정됐다고 한다.
혼혈인 나란의 미모는 출중하고 이목구비는 입체감이 있으며, 수려한 외모를 갖추고 있어 마치 정교하고 세심하게 보정한 사람과 같이 보여지기도 하고, 그녀가 아마도 젊기 때문일까 얼굴엔 콜라겐이 가득하다. 그녀는 모델 출신으로 타고난 기질과 외모, 그리고 지혜가 공존하고 있어 다지(妲己)라는 캐릭터와 매우 잘 어울린다.
영화에서 다지(妲已)의 눈쌀을 찌푸리는 모습 하나 하나가 여우 요괴의 특성을 드러내고 있으며, 아첨속에 고혹적인 눈빛이 드러난다. 주왕(纣王)이 그 속에 빠져든 것 또한 다 이유가 있다 하겠다.
《封神第一部 봉신제일부》에서 다지(妲己)는 "妖, 요괴"적인 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물론 홍안(红颜, 미인)의 근원으로서 미모는 절대 빼놓을 수 없지만, 다른 영화 혹은 드라마에서의 다지(妲己)는 "美,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封神 봉신》에서 다지(妲己)가 등장하자 마자 관객들은 이 사람이 요괴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 수 있다. 등장할 때 마다 눈밭을 기어다니고, 일어선 이후 아름다운 몸매는 유연하고 다채로우며 매혹적이다.
주왕(纣王)이 보이카오(伯邑考 백읍고)를 죽게한 이후 다지(妲己)는 빗속에서 비를 맞으며 크게 웃는다. 주왕(纣王)을 보호하는 척 하며 흘리는 눈물 한 방울 한 방울은 모두 주왕(纣王)의 마음을 아프게 했고, 말할 때의 목소리와 억양 및 행동은 더욱 여우 요괴의 본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디테일한 모든 것들은 칭찬 받을만 하다. 비록 모방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드러낸 이후에는 충분히 현실성을 보여주고 있다.
2. 단아하고 대범한 쟝황허우(姜皇后 강황후)
쟝황허우(姜皇后)는 비극적인 인물로 국가 사직의 안위를 위해 주왕(纣王)에게 간언하고 천하를 마음에 품는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쟝황허우(姜皇后)의 결말은 뜻대로 되지 않았고, 결국 참사를 당하게 된다.
외모적으로 볼 때 위안취안(袁泉 원천)은 장중하고 초연하며, 눈빛은 깊고, 이목구비는 입체적이어서 식별도가 매우 높으며, 나란(娜然)과 비교했을 때에는 위안취안이 더욱 동양여성의 고전미가 있다.
연기를 전공한 위안취안이 쟝황허우(姜皇后)를 연기한다는 것은 손바닥 뒤집듯이 쉬운일이다. 쟝황허우(姜皇后)가 장했을 때 그녀의 온화하고 점잖으며 고급스러운 옷차림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 올려 준다.
위안취안의 극 중 동작은 가볍고 부드러우며, 일거수 일투족 황족의 기질을 분명하게 드러내고, 경솔함을 보이지 않는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과 연기를 할 때, 말투가 뚜렸하고 에너지가 넘치며 강한 압박감으로 인해 감히 그녀와 눈을 마주치지 못하게 한다.
■ 관련된 이야기
자신의 아들을 가르칠 때에는 어머니로서의 책임감을 드러낸다. 정사를 소홀히 하지만 다른방면에 있어서 아들에 대해 간곡하게 가르치는 모습이 카메라에 담긴 모습을 보면 성세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다.
주왕(纣王)이 다지(妲己)에게 현혹되었을 때 현실에 안주하고 국정에 권태를 느끼지만, 쟝황허우(姜皇后)가 나서서 전세를 역전 시킨다. 캐릭터의 감정에 변화가 일어날 때 위안취안의 처리는 매우 디테일하다.
위안취안과 나란은 각기 다른 장점을 갖고 있으며, 연기하는 캐릭터는 대립적이고 인물의 성격 또한 다르다. 연기에 대해선 모두 두말할 필요가 없다. 감독이 배우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또한 매우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전체적으로 스토리는 완벽하게 잘 구성되어 있으며, 매우 디테일하게 처리된 것 또한 볼륨감이 살아있다. 그리고 위안취안과 나란의 이미지에 있어서는 서로 다른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지만, 나란은 아직 젊기 때문에 경험적으로 오랜경력의 배우에 비해 조금은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다.
영화를 관람한 모든 사람들이 볼만한 영화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겠다.
'중국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샤오밍(황효명) 지방 빼기에 성공에 대한 대답 "여전히 카리스마 총재 연기도 배척하지 않는다" (0) | 2023.08.10 |
---|---|
샤오잔(초전) 새 드라마 시대극 《墨染相思 묵염상사》시동 발표, 처음 호흡 맞추는 디리러바(Dilraba) 인기 최고 (0) | 2023.08.09 |
자오리잉(조려영)과 펑샤오펑(풍소봉) 재결합설 다시 일어나 (0) | 2023.08.07 |
자오루스(조로사)와 우레이(오뢰) 세번째 합작 시대극 《霓裳帐暖 예상장난》, 정슌시(증순희) 깜짝 합류 (0) | 2023.08.06 |
왕추란(왕초연) 사이버 폭력 당하며 이미지 붕괴돼 논란 불러 일으켜 (0) | 2023.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