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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속의 중국

강주아오 대교(港珠澳大桥 항주오대교) 라이트 밝히기 시작

by 태권v11 2017.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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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주아오 대교(港珠澳大桥 항주오대교) 라이트 밝히기 시작



강주아오 대교(港珠澳大桥 항주오대교)는

샹강(香港 홍콩), 주하이(珠海 주해), 아오먼(澳门 마카오)를 잇는 대교로, 영어명칭은 Hong Kong-Zhuhai-Macao Bridge이다.

강주아오대교는 중국의 바다를 건너는 대교로, 홍콩(香港)-주하이(珠海)-마카오(澳门)를 연결하는 초대형 바다를 건너가는 통로이며, 전체길이는 55킬로미터에 달하여 완전히 완성 개통되면 세계에서 가장긴 바다를 건너는 다리가 된다.

그중 공정량(工程量) 최대, 기술난이도 최고의 길이 약 29.6킬로미터의 다리 인공섬 터널을 합쳐 하나로 만드는 것이 주체공정이다. 주체공정 "바다 중 교량 및 터널"의 길이는 35.578킬로미터이며, 그 중 해저터널의 길이는 약 6.75킬로미터이다. 건설이 완성된 후 G4-징강아오(京港澳, 베이징 홍콩 마카오) 고속도로 및 G-94-주삼각(珠三角) 순환 고속도로의 일부분이 된다.

강주아오 대교의 해저 튜브터널은 세계 최장의 도로가 되며, 세계 유일한 깊은 바닷속 튜브 침매터널(해저터널)이 된다. 그리고 생산과 설치기술을 새롭게 창조하여 세계 해저터널 공학기술을 제공하고, 독특한 샘플과 귀중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것이다.

2017년 11월 14일 강주아오 대교의 주체공정을 시험 완성하였으며, 전면 검수기에 접어들었다.



2017년 12월 29일 강주아오대교의 지우저우항로교(九洲航道桥 구주항도교), 강해직달선항로교(江海直达船航道桥)에

라이트를 켜 빛이나고 있는 모습으로, 형형색색의 하려한 불빛이 대교를 밝게 빛나게 하고있다.




강주아오대교의 전 다리 야경 조명은 크게 두부분으로 나뉘어진다고 한다.

기능성 조명과 주 교량의 인테리어 조명이 그것이다.




전 교량의 야경 설계는 파도가 기복을 이루는 리듬감을 중시하였으며,

연이어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마치 아름다운 구슬 하나하나가 바다위에 박혀있는 것처럼

세개의 통항공교(通航孔桥)가 마치 "진주(珍珠)"를 닮아 있는듯 하다.



바다 중간 두개의 터널 인공섬은 마치 한쌍의 "벽옥(璧玉)"과도 같으며,

야경 조명의 불빛은 "진주(珍珠)"와 "벽옥(璧玉)"을 꿰어 놓은것 같아 보여

대교의 시스템 디자인 문화 이념인 "주련벽합(珠联璧合, 진주를 잇고 옥을 더하다)"과 꼭 들어 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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