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작품에서의 자오리잉(赵丽颖 조려영)
뜻밖에 린칭샤(林青霞 임청하)의 이목구비와
분위기 등 닮아있어
"자오리잉(조려영)이 새 작품에서 성공적으로 변신을 꾀하며 이전의 상큼한 이미지를 버리고 세련되고 카리스마 있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린칭샤(임청하)와 비슷한 분위기를 드러내 보였다. 그녀의 이러한 변신은 외적인 변화일 뿐만 아니라, 더우기는 내면세계와 오랫동안 쌓아온 연기력의 구현이라 할 수 있다. 그녀는 용감하게 도전하며, 연기의 경계를 넓히고, 실력으로 자신을 증명해 냈다. 이러한 자오리잉의 변신은 연기 인생에 있어 한번 더 도약한 것으로 시청자들에게는 시간이 흘러도 인기가 식지않는 혁신적인 기대를 안겨 주었다."
일찍이 달콤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자오리잉은 새 작품에서 주목할 만한 캐릭터 변신을 이뤄냈다. 평상시와는 완전히 다르게 그녀는 이전의 신선하고 상큼한 화면 이미지를 버리고 방향을 바꾸어 세련되고 카리스마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사람들로 하여금 영화와 TV에서의 동방불패(东方不败)의 이미지를 연상하게 했으며, 특히 리칭샤의 분위기와 약속이나 한듯이 일치하는 모습이었다.
자오리잉(赵丽颖 조려영)과 린칭샤(林青霞 임청하), 이들 두 사람 모두 입체적이고 각진 이목구비로 전형적인 V라인 얼굴이 아니다. 공통적으로 꼬리가 날카롭게 치켜 올라간 눈썹과 큰 눈, 오똑한 콧날과 선명한 얼굴 윤곽은 그녀들의 특별한 시각적인 매력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변신의 성공은 외적인 변화 뿐만 아니라, 더우기는 자오리잉의 내면세계와 오랫동안 쌓아온 연기 경험의 구현이다. 예전 그녀의 연기에서는 일부 여리고 앳된 모습을 지니고 있었다. 설령 《楚乔传 초교전》에서 강인한 모습을 보였다고는 하나, 순수한 눈빛을 보면 캐릭터의 차원에 있어 한 면만을 드러낸 것이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오리잉은 일적인 기복, 결혼 생활의 변화를 경험했고, 이러한 인생 경험은 점차적으로 그녀의 눈에 응집되어 세상사를 모두 읽은 것과 같은 담담함과 여유를 형성했다. 이로써 그녀는 최근에 방송된 새 작품 《与凤行 여봉행》에서 미묘한 표정과 눈빛을 통해 캐릭터 뒤에 숨겨진 복잡하고 깊은 감정적 차원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서로 다른 캐릭터의 탐구에서 《楚乔传 초교전》에서 《有翡 유비》에 이르기 까지, 그리고 다시 《风吹半夏 풍취반하》에 이르기 까지 자오리잉의 모든 시도는 자신의 연기에 대한 경계를 넓혀가는 것이었다.
특히 그녀는 《风吹半夏 풍취반하》에서 캐릭터 쉬반샤(许半夏 허반하)에 더 잘 녹아들기 위해 서슴치 않고 살을 찌웠다. 이러한 그녀의 행보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고는 하지만, 바로 이렇게 캐릭터에 대해 몸과 마음을 쏟아부은 것은 "단일 이미지"라는 속박에서 벗어나 여성 기업가로써 풍족함과 사업을 펼쳐 나가는 강한 느낌을 펼쳐내 보이기 위한 것이었다. 이러한 일련의 노력은 자오리잉이 배우로서 캐릭터에 대한 이해와 깊이를 더하고 자아에 도전하는 용기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자오리잉과 린칭샤가 이미지 상으로 비슷한 것은 이목구비에서 우연의 일치 뿐만 아니라, 연기 스타일과 캐릭터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는 것을 전승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고 있다는 것이다. 린칭샤는 성별을 뛰어넘는 매력과 다재다능한 연기력으로 누구도 뛰어넘기 어려운 강호의 입지를 구축했고, 자오리잉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 걸음 한 걸음 고지를 향해 돌진하며, 비주얼 외에 캐릭터에 접근하고 캐릭터에 영혼을 불어 넣는 것이야 말로 배우가 지속적으로 매력을 유지할 수 있는 키포인트라는 것을 증명해 냈다.
자오리잉의 변신은 개인의 연기 생애에 있어 한 번의 도약일 뿐만 아니라, 또한 대중들에게는 시간이 흘러도 식지 않는 인기와 혁신의 공존에 관한 더 많은 기대를 안겨 주었으며, 그녀가 앞으로 영화와 드라마 영역에서 만들어 낼 수 있는 더 많은 놀라움과 기쁨, 그리고 더 많은 명작을 예고하고 있다.
이웃집 소녀에서 부터 스크린을 장악한 여왕에 이르기까지 자오리잉은 한 걸음 한 걸음 모두 착실하고 결연하게 걸어왔다. 그녀는 이렇게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안전지대에 만족하지 않았다. 이러한 용기와 결단력은 트래픽만을 쫓는 젊은 연예인들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라 하겠다.
《与凤行 여봉행》에서의 표현은 이미지의 전환일 뿐만 아니라, 더욱 예술적 추구의 승리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녀에 대해 "샤바이톈(傻白甜 사백첨, 세상일을 겪어보지 못해 연기도 제대로 못하고 얼굴만 예쁜 사람)"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반박하는 것이기도 하다.
■ 관련된 이야기
그리고 린칭샤와 비슷하다는 것은 마치 시대를 넘나드는 신비로운 대화와 가깝고, 좋은 연기력은 시공간을 넘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린칭샤의 휘황찬란했던 영광은 복제하기 어렵지만, 자오리잉의 등장은 중국 영화와 드라마의 인기를 보여주었고, 경솔한 연예계에도 여전히 묵묵하게 노력을 기울이며 캐릭터로 말하고, 실력으로 자신을 증명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러한 화려한 변신은 자오리잉 개인의 승리이자 패스트푸드식의 엔터테인먼트가 존경받는 것이 아닌 진정한 예술적 추구야 말로 묻혀져서는 안된다는 것을 말하는 연예계 전체에 대해 경고하는 것이기도 하다. 얼굴을 중요시 하고 얼굴만을 보는 이 시대에 자오리잉은 얼굴이 아닌 연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으며, 시청자들에게는 좋은 배우란 얼굴을 잊고 캐릭터의 영혼을 기억할 수 있게해야 한다라는 것을 깨우쳐 주고 있다.
바로 이런 배우들이야말로 영화와 TV의 미래에 대한 희망이될 수 있을 것이다.
'중국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庆余年2, 경여년 2》에서의 왕추란(왕초연)의 연기 : 칭찬과 의혹 공존 (0) | 2024.05.17 |
---|---|
탕옌(당언), 칸 레드카펫에 처음으로 올라섰다, 처음으로 공식 카메라 클로즈업 획득! (1) | 2024.05.16 |
샤오잔(초전)과 양쯔(양자)의 사랑 다시 수면위로 떠오른 가운데 유명 파파라치 이들 스캔들에 대한 소문 부인 (0) | 2024.05.13 |
양쯔(양자)와 샤오잔(초전) 풍파 : 진실과 오해 (0) | 2024.05.10 |
징보란(정백연) 남성 버전 안나(安娜), 네티즌 "사소(渣苏)의 끝판왕" (0) | 2024.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