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의 중국

상하이에서 할로윈(Halloween)이 왜 성행할까?

by 태권v11 2023. 10. 31.
반응형
728x170

상하이(上海)에서는

왜 할로윈데이(万圣节 만성절)이 성행할까?

 

 

할로윈데이(万圣节 만성절, Halloween)가 중국 상하이에서 유행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우선, 할로윈데이는 서양의 전통 기념일로서 최근 몇 년간 중국의 대도시에서 점점 유행처럼 퍼져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상하이는 중국에서 가장 국제화되고, 가장 트랜디한 도시 중의 하나로 중국 내외의 젊은이들과 외국인들을 끌어 들였다.

이들 젊은이들은 서양문화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개성적이고 독특한 체험을 추구한다. 할로윈은 독특한 축제 중의 하나로 창의성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하이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728x90

둘째, 상하이의 젊은이들은 패션과 트랜드에 대해 예민한 후각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게임과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양한 특이한 메이크업과 의상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할로윈은 그들의 창의성과 개성을 뽐내고 흥겨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외에, 상하이는 국제화된 도시 중의 하나로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외국인들은 자신들의 문화와 전통을 가져왔으며, 그 중 할로윈도 포함되어 있다. 그들이 상하이에서 할로윈을 기념하는 것 또한 현지인들이 이 기념일에 대한 인식과 참여에 영향을 끼쳤다. 이러한 다문화 교류와 융합은 상하이에서 할로윈의 유행 정도를 더욱 높였다.

 

 

마지막으로, 상인들과 매스컴의 홍보 또한 상하이에서 할로윈이 유행하는데 일정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상인들은 할로윈의 특수를 보고 다양한 테마 이벤트, 이색 상품,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소비를 이끌어 냈다.


■ 관련된 이야기

 

매스컴 또한 보도와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할로윈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상하이에서의 인기를 더욱 촉진 시켰다.

 

 

요약하자면, 상하이에서 할로윈이 이렇게 유행하는 이유는 주로 젊은이들의 서양 문화에 대한 관심, 개성화와 창의성의 추구, 외국인들의 영향, 그리고 상인들 및 매스컴의 추진 때문인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함께 모여 할로윈이 상하이에서 떠들썩하고 즐겁게 보내도록 촉진 시켰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