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사는 세상

올해의 웬샤오졔(원소절, 정월 대보름) 보름달에는 "삼교(三巧)"가 있다

by 태권v11 2024. 2. 24.
반응형
728x170

올해의 웬샤오졔(元宵节 원소절, 정월 대보름)에는

"삼교(三巧, 세 가지 공교로움)"가 있어

사회적 관심과 기대를 더욱 불러 일으킨다

 

춘지에(春节 춘절, 설)의 분위기가 점점 식어가고 있는 지금 다시 한번 1년에 한번 돌아오는 웬샤오제(元宵节 원소절, Lantern Festival)을 맞이했다. 올해의 웬샤오졔(원소절)는 특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왜냐하면 올해의 보름달에는 보기 드믄 "삼교(三巧, 세가지 공교로움)" 현상이 있기 때문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보름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천문학과 문화의 완벽한 결합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올해의 웬샤오졔 보름달에 있는 "삼교(三巧)"가 있다. 하나는 보름달이 웬샤오졔 당일에 뜬다는 것이고, 둘은 일년 중 가장 작은 보름달이 뜬다는 것이며, 셋은 보름달이 저녁식사 직후에 뜬다는 점에서 온 가족이 함께 보름달을 감상하기에 딱 좋은 시각이라는 것이다.

 

728x90

올해 웬샤오졔(정월 대보름)의 가장 큰 포인트는 바로 보름달이 웬샤오졔 당일에 때맞춰 뜬다는 것이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웬샤오졔는 보름달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며, 보름달은 이 날의 중요한 상징으로 단란하고 원만함을 의미한다. 올해의 이 첫번째 공교로움은 웬샤오졔 보름달을 더욱 의미있고 기대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올해 웬샤오졔 보름달은 또한 올해의 가장 작은 보름달(미니문)이기도 하다. 천문학적으로 달이 지구를 도는 공전주기는 보름달이 뜰 때 달의 크기를 변화시킨다. 올해의 보름달은 달 궤도의 가장 가까운 지점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달의 시직경(겉보기 지름)이 평균보다 약 14% 작아져 더욱 섬세하고 친근한 느낌을 줄 것이다.

 

 

올해 웬샤오졔 보름달이 뜨는 시각은 때마침 저녁식사 직후이다. 이는 바쁜 도시인들에게 의심할 여지없이 정말 좋은 소식이다. 저녁식사를 즐긴 후 온 가족이 함께 밖으로 나가 밝은 보름달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것은 시간적으로 사람들에게 보름달을 감상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모여 있는 분위기에 따뜻함을 더해준다.

 

이러한 천문학적 현상 외에 올해의 웬샤오졔는 풍부한 문화행사들이 함께 어우러진다. 중국의 각 지역에서는 등불축제, 용춤과 사자춤, 등불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축하 행사를 펼치며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끌어 들인다. 이러한 행사들은 중국 문화의 매력을 펼쳐 놓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간의 교류와 의사소통을 촉진 시킨다.

 

 

오늘날 급속한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들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보름달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감동시키는 것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보름달을 경험하고 감상하는 것일 것이다. 올해 웬샤오졔 보름달의 "삼교(三巧)"가 하나로 합쳐져 우리에게 흔치않은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끼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 것이다.

元宵节快乐

즐겁고 행복한 정월 대보름

 

이번 특별한 정월 대보름 날, 함께 고개를 들어 아름다운 보름달을 바라보며, 그것이 가져다준 아름다움과 희망을 느껴보면 어떨까요? 모든 사람들이 이 아름다운 보름달이 뜨는 밤에 자신의 행복과 안녕을 찾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정월 대보름 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과 서로의 따뜻함을 나누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