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연예

홍콩 "코미디 희극배우" 우야오한(오요한, Richard Ng) 사망, 향년 83세

by 태권v11 2023. 4. 10.
반응형
728x170

홍콩의 유명 배우 및 감독 우야오한(吴耀汉 오요한) 사망

향년 83세

 

 

4월 10일 홍콩 매스컴 보도에 따르면, 홍콩영화의 황금시대였던 시기에 유명 배우였던 우야오한(吴耀汉 오요한, Richard Ng)이 향년 83세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우야오한의 가족은 앞서 9일 의사로 부터 병원에 가서 우야오한의 마지막 모습을 만나보라는 연락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에서 가족들은 우야오한의 몸에 관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았고, 가족들은 옆에서 묵묵히 기도할 수 밖에 없었지만 우야오한은 끝내 숨을 거뒀다고 한다.

 

 

우야오한(吴耀汉 오요한, Richard Ng)

 

728x90

 

우야오한은 50여년 동안 홍콩영화의 황금시대를 목격했고, 좀비영화, 캠퍼스 영화, 코미디 영화 등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五福星 오복성》을 포함하여 《快餐车 쾌찬차》, 《僵尸 강시》, 《猛男滚死队 맹남곤사대》, 《龙威父子 용위부자》 등등 많은 작품이 있다.

특히 코미디 업계에선 그를 "코미디의 장인"으로 불렸다. 비록 대부분 조연이었다고는 하지만, 항상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있어 조금도 몸을 사리지 않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그 시대의 금메달 조연이었다. 예를 들면 1993년 리롄제(李连杰 이연걸), 장민(张敏), 치우슈전(邱淑贞 구숙정), 리쯔(黎姿 려자), 홍진바오(洪金宝 홍금보) 등 주연의 영화 《倚天屠龙记之魔教教主 의천도룡기지마교교주》에서 연기한 캐릭터 웨이샤오(韦一笑 위일소)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잊을 수 없는 명작으로 남아있다.

 

 

倚天屠龙记之魔教教主 의천도룡기지마교교주

 

 

주연으로서 우야오한의 연기 또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예를 들어 그가 1984년 홍진바오(洪金宝 홍금보)와 함께 주연한 영화 《奇谋妙计五福星 기모묘계오복성》에서 주연을 맡아했고, 같은 해에 이 영화로 제 3회 홍콩영화 금상장(金像奖)에서 최우수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그리고 1989년 주연한 영화 《飞越黄昏 비월황혼》 또한 제 9회 홍콩영화 금상장(金像奖) 최우수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奇谋妙计五福星 기모묘계오복성

 

 

하지만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최근 몇 년 동안 몸이 자주 나빠져 심장혈관 색전수술을 했을 뿐만아니라 2019년엔 만성신부전이 발병하기도 했다. 2년 전 우야오한은 인터뷰에서 자신은 2년동안 모든 일을 중단하고 매일 신장투석을 받아 일상 생활에도 많은 제약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의사가 신장 교체 수술을 권하지 않았고, 청력 또한 감퇴한 그는 생일을 맞아 "너무 일찍 죽지않게 해달라"고 빌었다고 한다. 그리고 지금 병사했고 많은 사람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겨줬다.

 

우야오한의 사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편히 잠드세요", "어릴 때 당신의 영화를 정말 많이 봤습니다", "우야오한은 굉장히 낯익은 홍콩영화의 옛 얼굴입니다" 등등 말을 이어가며 그를 추모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